농협목우촌, 쌀 소비확대 운동 적극 동참’



‘밥버거’ 판매 확대…신제품 개발 나서



[이은용 기자]

농협목우촌이 ‘밥버거’ 판매로 쌀 소비확대 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농협목우촌은 지난 6월 출시한 ‘밥버거’ 2종 상품의 지속적인 판매 확대로 범농협의 쌀 소비확대 운동에 동참하고, 쌀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을 위해 신제품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밥버거’는 증가하는 간편식 수요에 맞춰 양송이스테이크와 참치마요 2가지 종류의 맛으로 개발됐으며, 100% 국산 쌀로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쌀 소비처 확대를 위해 김밥 프랜차이즈 업체에 쌀 공급권을 획득해 연간 약 720톤의 쌀을 추가로 소비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표기환 목우촌 대표이사는 “어려움에 처한 우리 농가를 위해 쌀 소비확대에 힘을 보태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볶음밥, 떡볶이 등 국산 쌀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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