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인기있는 떡볶이 중에 가장 맵고 맛있는 떡볶이는 뭣인까?

한국의 길거리음식 중에 떡볶이가 인도네시아에서 유명하고 시민들이 즐겨 먹은 간식입니다. 현재 유명하는 떡볶이가 K-BUNSIK Tok-Poki (떡볶이), mujigae 떡볶이, mama suka 떡볶이 3까지있습니다. 이3개 떡볶이 중에 어느 가장 맛있을까요?

떡볶이는 떡에다가 고추장, 고추가루 등의 소스 섞어 만드는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이고 길거리에서 많이 파는 음식입니다.

인도네시아에서 떡볶이가 인기 많이 끌어내는 이유가 매운맛이기 때문에 많은 시민들이 즐겨먹은 음식 됩니다. 현제 인도네시아 식당, 마트, 편의점, 길거리에서 떡볶이 많이 팔고 있습니다.

가스 렌지, 전자레인지, 뜨거운 물을 퍼서 넣은 쉽게 만들 수 있는 즉석 떡볶이도 출시됩니다.

detikFood는 인도네시아에서 인기있는 즉속 떡볶이 3가지 구입하였습니다. 그 떡볶이는 K-BUNSIK 떡볶이, mujigae 떡볶이, mama suka 떡볶이입니다. 이 3개의즉속떡볶이 제품은 가스렌지 사용하여 물 100ml이랑 같이 끓어야 합니다.



1. K-BUNSIK Tok-Poki (떡볶이)



요리하는 방법이 물 100ml에다가 소스와 떡을 넣고 잘 풀어줍니다. 중불에서 소스가 걸쭉해 질 때까지 3~4분간 잘 저어주면 완성.

먹어 보니까 케이분식 떡볶이가 달콤한 매운 맛이 강하게 느꼈습니다. 소스의 색깔이 어두운 빨간색의 원인이 매운 맛이기 때문입니다.

떡이 부드럽고 쫄깃해서 매운 떡볶이 소스이랑 잘 어울립니다. 내용물이 참깨와 같은 다른 조미료는 없어서 안타깝습니다.



사디라는 인도네시아 대학생 K-BUNSIK 떡볶이를 먹어 봤고 떡이 쫄깃하고 맛있게 매워서 너무 맛있다고 합니다.

2. 떡볶이 무지개



무지개는 인도네시아에서 인기 있는 한식 식당입니다. 식당은 젊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메뉴는 떡볶이, 도시락, 만두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한국 음식을 제공하고 가격이 매우 저렴합니다.

무지개은 외식업 무만 아니라 떡볶이 등 즉석식품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무지개의 떡볶이는 마트, 편의점, 전자상거래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Indomaret 편의점에서 Rp. 20,500의 가격으로 무지개 떡볶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무지개 떡볶이는 빨간 포장지에 170g의 내용물을 긴 떡 5개와 소스 들어 있습니다.

요리하기 전에 떡을 하나씩 분리하고 냄비에다가 떡을 놓고 물과 떡볶이 소스를 같이 놓고 4-5 분 끓이면 완성합니다.

무지개 떡이 길게 생겼고 쫄깃하지 않습니다. 소스이 맵지 않고 맛있는데 떡이 쫄깃하지 않아서 아쉽다고 생각합니다.



사디라 학생은 "떡이 쫄깃하지 않고 쫀득쫀득합니다. 소스가 맵지 않고 맛있는데 저는 매운 소스가 좋아하니까 케이분식 떡볶이 더 좋아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3. Topokki Mamasuka (떡볶이 마마스카)



마마스카는 인도네시아의 인스턴트 식품 생산업체인데 한국 음식 떡볶이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마마스카 떡볶이는 3가지 맛이 있습니다.

Alfamart 편의점에서 마마스카 떡볶이 한에Rp. 18,500 저렴한 가격을 팔고 있습니다. 이 떡볶이는 134g으로 떡, 떡볶이 소스, 참깨가 들어 있습니다. 요리하는 방법은 물100ml, 떡과 소스를 섞어 3-4 분 동안 끓으면 됩니다. 마마스카의 떡볶이 소스가 기존 두 브랜드와 차이가 있다는 것을 보입니다. 색상은 빨간색보다 주황색이고 맵지 않아 보입니다.

먹어보니까 단 맛이 더 강하고 약간 맵고 신맛이 있습니다. 이 떡볶이의 맛이 인도네시아어에 적응한 맛 것 같습니다. 소스가 적당히 맵지 않고 떡의 쫄깃한 식감이 적당합니다. 떡의 식감이 쫄깃하고 부드러우며 한국의 원조 떡과 비슷합니다. 마마스카 인스턴트 떡볶이의 장점은 참깨가 포함 있습니다.

Sadira kepada @[detikFood]


대표전화 : 070-8852-8682 | 팩스 : 02-2658-2662 | 명칭 : (주)오크라인터내셔날 | 제호 : Berita news | 편집인 : 에코
농축유통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C)2022 Berita. All Rights Reserved. 메일: weijie3@korinu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