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 ‘지구지키는 농산물’ 홍보 활동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와 경상남도 친환경농업협회은 지난 8월 25일~27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2022 K-웰니스’에 함께 참여해 친환경농업과 소비자의 만남의 장을 마련했다.

‘2022 K-웰니스’페어’는 웰빙․건강 정보의 장으로 중앙정부·공공기관·지방정부·기업 등이 참여해 삶의 질 향상 방안을 모색하고 궁극적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사회환경을 조성하고 기여하는 것이 목적이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는 헬시푸드관에 참가해 웰빙라이프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농업 및 농산물로 다양한 콘텐츠 및 이벤트를 준비했다.

더불어 친환경농산물자조금위원회의 홍보 슬로건인 ‘지구를 지키는 농부, 지구를 지키는 건강한 한 입’을 주제로 친환경 농업의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중립에 대한 노력, 환경과 미래세대를 위해 친환경 농업의 의미와 가치 공유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와 경상남도 친환경농업협회와 함께한 이번 홍보행사는 배와 표고버섯을 생산자인 지구를 지키는 농부들이 자리를 함께 해 추석을 앞두고 갓 수확한 친환경 배와 표고버섯을 선보였고 소비자들에게 직접 친환경농산물을 소개하는 자리였다.

지구를 지키는 정부환(배), 조양래(표고버섯) 농부는 친환경 배는 인공적 처리를 하지 않아 껍질째 먹으면 1개를 먹어도 4개의 영양분을 섭취하는 효과가 나타나며, 유기농 표고버섯은 면역력 및 뼈 건강 증대, 빈혈 예방 콜레스테롤 저하 등의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점에 대해 소개하였다.

또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의 유튜브 채널 ‘지구를 지키는 농부’ 및 인스타그램 채널 홍보를 위해 채널을 구독하고 기후 위기를 극복하는 친환경농업 설명이 담긴 리플렛을 숙지한 후 퀴즈를 맞추면 친환경 농산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친환경 농산물 관련한 상품으로는 친환경 고구마 말랭이, 유기농쌀, 친환경 표고버섯, 친환경 보리차, 친환경 배즙, 친환경 씨리얼 등이 증정돼 현장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황남갑 경상남도 친환경농업협회장은 “요즘 소비자들은 건강 뿐만 아니라 지구환경 지킴에도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으며, 이를 위한 자리에 경상남도 친환경농업협회가 함께 현장에서 소비자들과 이야기 나누고 친환경농업에 대해 뜻을 나눠 뜻깊었으며, 지구를 지키는 농부들이 국민의 건강 뿐 아니라 지구의 건강까지 지킬 수 있도록 전국 각지에서 땀 흘려 농산물 생산에 힘쓰고 있으니 소비자 여러분들은 지구를 지키는 친환경농업에 많은 관심과 이왕이면 친환경 농산물을 많이 소비해주면 좋겠다” 고 말했다.




대표전화 : 070-8852-8682 | 팩스 : 02-2658-2662 | 명칭 : (주)오크라인터내셔날 | 제호 : Berita news | 편집인 : 에코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C)2022 Berita. All Rights Reserved. 메일: weijie3@korinu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