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 효과! 한국 기업, 인도네시아에 할랄 고추장 도입



K-wave 또는 글로벌화되고 있는 한류로 인해 한식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국 정상급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지민이 떡볶이를 먹으면서 등장해 아미들과 보는 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것처럼.

방탄소년단의 떡볶이 노출은 2021년 국내 떡볶이와 고추장의 수출량을 늘릴 수 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한국 농식품 유통가공식품 세분화 시장 자료에 따르면 떡볶이 경험이 수출이 56.7% 증가했습니다.

떡볶이 외에도 경쟁력 있는 또 다른 제품은 고추장입니다. 이 제품의 수출 증가율은 35.2%에 달했다. 고추장해찬들은 닐슨코리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 고추장 판매 시장을 선도하며 2007년부터 2020년까지 소비자들이 선택한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고추장은 16세기 후반부터 우리나라에서 사용되어 온 찹쌀, 팥, 엿기름, 물엿, 소금으로 만든 고추장이다. 많은 사람들은 떡볶이와 같은 한국 음식의 근원이 고추장이라는 사실을 모릅니다.

이후 CJ인도네시아 기업이 한국의 대표적인 제품인 고추장을 선보이면서 이러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

CJ 관계자는 “CJ는 인도네시아 K-Food 사업에서 유망한 사업기회를 보고 있어 이번에 상당히 큰 규모의 제품 확장을 하고 있다”며 “그 중 하나가 한국식 고추장인 고추장을 인도네시아 사람들에게 소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성신희 CJ인도네시아그룹 상무..

또한 CJ푸드는 김치 수요가 더 이상 한국에서 수입되지 않도록 인도네시아에 김치 공장을 지을 계획이다. 신씨는 “인도네시아 사람들이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인도네시아 언어에 맞는 다양한 한국어 제품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 CJ 인도내시아

투자정보와 함께 CJ인도네시아가 비빔밥 챌린지를 진행했다. 그럼 비빔밥은? 비빔밥이나 한국식 잡곡밥은 일반적으로 다양한 야채와 함께 제공되며 그 위에 계란후라이가 추가됩니다. 비빔밥을 즐기는 비결은 고추장과 참기름, 따끈한 밥을 고루 섞어준다.

비빔밥 챌린지 X 고추장 해찬들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인스타그램 @cjfoodsindonesia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삼성 갤럭시 Z 플립3 본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틱톡에 해시태그 #cjbibimbapchallenge와 함께 최고의 동영상을 제출하고 2022년 3월 27일 이전에 인스타/틱톡 계정 @cjfoodsindonesia를 언급하세요.

Andi Annisa Dwi Rahmawati @[detikFood]


대표전화 : 070-8852-8682 | 팩스 : 02-2658-2662 | 명칭 : (주)오크라인터내셔날 | 제호 : Berita news | 편집인 : 에코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C)2022 Berita. All Rights Reserved. 메일: weijie3@korinu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