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식품외식산업 분야 대학생 우수논문 공모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식품외식산업 청년 인재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공유하기 위해 ‘FIS를 활용한 식품외식산업 대학생 논문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식품외식산업정보에서 제공하는 각종 자료를 활용해 제품개발 연구 또는 식품외식산업 발전 등의 주제로 논문을 작성하면 된다.

논문 접수는 8월 2일부터 31일까지이며 심사를 통해 10여 편의 우수논문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우수상은 농식품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을, 우수상 3편과 장려상 6편은 aT 사장상과 상금 각 200만원, 100만원이 수여된다. 그 외에도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2022년 aT 청년인턴 지원 시 서류전형 가점 혜택을 제공한다. 또 수상작에 대해서는 우수논문집으로 제작돼 식품외식산업의 우수 인재를 알리는 데 활용할 예정이다.

제5회 식품외식산업 대학생 논문경진대회 포스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우수논문 수상자에 대해 농식품부 장관상, aT 사장상 등 상훈뿐만 아니라 aT 청년인턴 싱청 시 가점을 부여하는 혜택을 신설하고 우수한 인재가 식품외식분야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도 확대했다.

또한 우수작은 논문집 발간과 더불어 식품‧외식기업 인사부서 등에도 배포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에는 강원대학교 이호인 학생 외 3명이 ‘바이오 플라스틱 포장 간편식에 대한 소비자 지불의사 분석’이라는 논문으로 장관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백태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진흥처장은 “코로나19 이후 급변하는 식품외식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도전정신을 기대한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참가자들이 식품외식 분야의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논문경진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식품외식산업정보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예진 기자 @[ekak2706@busaneconomy.com]

© Copyright(C)2021 Berita. All Rights Reserved.